본문 바로가기
Gadget

Apple Adjustable Keyboard 수리

by applefan 2011. 1. 19.
뒷판을 뜯은 모습입니다. 키보드가 좌우로 잘 안벌어져 불편했었는데, 동그라미 쳐진 부분에 윤활액을 뿌려줬더니 이제 상당히 스무스하게 벌어집니다. 

오른쪽을 뜯었습니다. 뒷판과 앞판은 세개의 걸쇠로 체결이 되어있는데, 하나가 숨어있어서 잘 안보입니다. 그리고 저 필름케이블이 엄청 뻑뻑합니다. 


스위치가 Apple IIgs와는 사뭇 다릅니다. 

특히하게도 중앙 부분에는 고무로 감싸져 있습니다. 키보드 특성상 상대적으로 가운데에 먼지 유입이 많을까봐인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왼쪽 파트입니다. 슬라이더를 모두 빼고, 스프링도 빼서 윤활중입니다. 


윤활중인 스프링..저거 하나라도 없어지면 큰일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위 빨간 동그라미 안을 보시면 판스프링 중 일부가 휘어버린 겁니다. 그 옆옆 스위치도 동일.. 저거 피는것이 쉽지 않더군요. 그리고 핀 다음에 약간 소리가 나는듯 합니다.     

중간 과정은 없고 윤활&청소 완료상태입니다. -_-;

조립할때에도 여러번 분해/조립을 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아래쪽은 저 돌기밑에 보드를 끼우고 위쪽의 지지대가 정확히 구멍에 들어와야 합니다. 

완성.. 아직  스페이스바가 약간 덜거덕 거리긴 합니다만, 다시 뜯자니 굉장히 귀찮습니다. 

'Gadg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Apple Extended Keyboard II  (0) 2011.02.11
Apple II gs Keyboard수리 II  (0) 2011.01.24
Apple II gs Keyboard수리  (0) 2011.01.19
Stardom DT2-WBC  (1) 2011.01.07
Cinema Display VESA mount kit + 모니터 암  (0) 2011.01.06

댓글